본문 바로가기
생활IT

삼성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, 수명 연장 방법

by 라이프이즈온 2024. 4. 15.
반응형

 

갤럭시 스마트폰을 1-2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유난히 빨리 닳는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. 이럴 때 사용 중인 핸드폰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상태인지를 자가진단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

 

[1]

스마트폰 홈 화면 맨 위 상태표시줄에서 아래로 화면을 쓸어내려 알림창을 엽니다. 알림 창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('설정')을 선택합니다.

 

[2]

'설정'화면에서 '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'를 선택합니다.

 

[3]

'디바이스 케어' 화면에서 핸드폰 메모리 및 저장 상태 사용 현황 등 핸드폰의 전반적인 상태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. 여기에서 '자가 진단'을 선택합니다.

[4]

'자가 진단' 화면에서 '휴대전화 진단'을 선택합니다.

 

[5]

'휴대전화 진단' 화면에서 핸드폰 배터리 성능뿐만 아니라 핸드폰 세부 성능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, 화면을 위쪽으로 끌어올려 '배터리 상태'를 선택합니다.

[6]

배터리 상태를 확인합니다. '정상'이면 다행이지만 '나쁨'이라고 나오면 배터리 교체를 검토해 보셔야 합니다.

[배터리 상태 진단 결과 '정상 - 좋음'  사례]
[배터리 상태 진단 결과 '확인 필요 - 나쁨' 사례]

 

 

배터리 수명 연장 방법

 

핸드폰 배터리를 교체하셨다면 한가지 더 하실 일이 있습니다. 핸드폰 배터리 충전은 최대 85%, 최저 40%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배터리 수명에 가장 좋다고 합니다. 즉 배터리를 충전하더라도 100%가 아닌 85%까지만 하고, 반대로 40% 밑으로 내려가기 전에 다시 충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. 기존 배터리 또는 새로 교체한 배터리를 가급적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충전치를 85%로 설정하도록 합니다.

[1]

'배터리 상태' 화면에서 '배터리 사용량 확인'을 선택합니다.

 

[2]

'배터리' 화면을 위쪽으로 끌어올려 '기타 배터리 설정'을 선택합니다.

 

[3]

'기타 배터리 설정' 화면에서 '배터리 보호'를 선택합니다. 앞으로 핸드폰 배터리는 최대 85%까지만 충전됩니다.

 

오​늘은 갤럭시 배터리 자가진단 및 배터리 수명 연장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. 즐거운 하루 되세요.